Little Known Facts About 휴대폰성지.
Wiki Article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만 선택하면 어떤 방법으로 구매했을 때 가장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사전에 용어 및 주의할 점을 알아보고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괜히 발품 팔아서 싸게 산다고 성지 찾아갔다가 오히려 직영점만 못한 꼴을 볼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신제품을 제일 싸게 쓰는 방법은 가개통 된 걸 쓰거나(대포폰 주의), 자급제에 알뜰 요금제나 선택약정을 먹이는 것 뿐이다.
휴대폰 성지라고 하면 어렵고 잘 알지 못하면 손해 볼 거라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조금 싸게 살 수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직접 가기에는 꺼려지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성지에서는 공시지원금 외에도 추가 보조금을 얹어주기 때문에 핸드폰을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통신사 대리점과 판매점의 차이만 제대로 알아도 수십만 원을 휴대폰성지 시세표 절약할 수 있어요!”
신도림 테크노마트, 용산 등 대형 전자상가 내에 위치한 전통적인 성지입니다.
휴대폰 성지는 휴대폰 보조금을 내세워 저렴한 가격에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다며 홍보하는데 휴대폰을 판매하면 통신사에게 받는 지원금을 이용해 고객을 끌어오죠.
가끔 번호이동을 통해 성지에서 휴대폰을 구매할 경우 개통대기가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개통대기의 주요 이유로는, 각 통산사 별 가입자 이탈 추이에 따라 자리가 날 때 개통이 완료가 됩니다.
‘성지’라는 단어, 요즘 스마트폰 커뮤니티나 중고 거래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익숙하실 거예요. 여기서 말하는 성지란 단순한 ‘매장’이 아닙니다.
- 요금제 : 약속한 요금제와 동일한지, 요금제 사용 기간은 어떻게 설정되었는지
이러한 커뮤니티는 소비자에게 불리한 조건을 강요하거나 투명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격 비교와 정보 수집은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면 계약서 필수: 모든 조건은 서면으로 남겨야 추후 문제 발생 시 대응 가능
“보조금은 기다리는 자가 아닌, 먼저 움직이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혜택입니다.”
휴대폰을 교체할 때 가장 많이 듣는 말 중 하나가 바로 “성지에서 사면 싸게 산다”는 말입니다. 그럼 여기서 말하는 ‘휴대폰 성지’란 과연 무엇일까요?